티스토리 뷰

마셰의 두상 옆에 그 사람 이름을 딴 길이 있고 조금 들어가면 그가 선교활동을 하던 교회가 나온다. 적벽돌과 회색 프레임은 여기서 본 서양식 건물들의 대체로 공통된 이미지를 만들고 있다.

 

문제의 마셰 박사는 단수이에 교회, 병원 뿐 아니라 타이완 최초의 서양식 대학교 마저 세웠다. 그 학교가 이곳이다. 이름은 牛眞理學堂(뉴진리쉐탕)이다. 사진 속의 건물은 옥스포드 박물관인데 옥스포드 대학을 본떠서 만들었다고 한다. 옥스포드에 갔다 온 나로서는 동의하기 어렵지만. 이곳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을 찍어서 유명해 졌다고 한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진리대학과 함께 옆에 있는 고급중학교(아마 고등학교)에서도 찍었는데 수업중인 듯 해서 차마 못들어갔다. 그러다가 옆에 있는 하얀 서양식 건물에 들어갔다. 건물 이름은 小白宮(샤오빠이궁)이었다. 건물 앞에서 관리하는 아줌마가 공짜라고 들어오라고 해서. 프렌즈 타이완에서는 진리대학에 웨딩 촬영 장소로 유명하다고 했는데 우리가 여기를 지날 때는 이곳에서 웨딩 촬영을 하는 커플이 있었다. 예전에 관공서로 쓰던 건물인 것 같은데 현재 문화재로 보존하고 있었다. 건물을 구경하고 나가려는데 아줌마가 다시 그 고등학교 갈 거냐고 묻더니 길을 가르쳐 주셨다. 그때 거기 들어가도 된다는 걸 확인하고 '말할 수 없는 비밀'찍었다던 고등학교에 갔다.

 

대학 옆에 중고등학교도 붙어있다. 이름은 淡江高級中學(단장가오지중쉐)인데, 여기서도 '말할 수 없는 비밀' (근데 비밀은 당연히 말하면 안 되는 거 아닌가?) 찍었다고 한다. 그 영화는 주걸륜이 감독 겸 주연을 했다고 하고 주걸륜은 실제 이 중학교를 나왔다고 한다. 여기 들어왔을 때 그 영화 본 사람들은 기억이 나는 듯 했다. 영화 안 본 사람의 시각으로는 학교가 수영장도 있고 왠만한 대학교 뺨치게 좋다는 느낌을 먼저 받는다. 꽃보다 남자의 신화 고등학교로 나와도 괜찮을 것 같이.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